본문 바로가기

다양한 맛집/성수동맛집

성수 잠수교집 맛있는 냉삼과 볶음밥까지 야무지게~

삼겹살도 노릿노릿 야채도 조금

숨이 죽어가죠~그럼 이제 먹을

준비는 끝났습니당

오랜만에 친한 동생이 새차를 

뽑았다며 새차 자랑삼아 성수동까지

놀러왔네요ㅎㅎ 막내 아들이랑 같이 놀러

왔는데 어디를 갈까? 한참 고민하다 요즘

유행인 냉삼을 먹으러 성수 잠수교집으로

갑니다~여전히 사람들이 많았지만 다행히

웨이팅이 길지는 않았어요,앞에 대기 두팀

기다리고 들어갔답니다.

전에 왔을때는 잠수교집에"교"자 

전기가 나가있었는데 이제 모든 

글자 불이 다 들어와있네요^^

가게 앞에 주차장이 있어 편하게

주차를 합니다.

 

산타페 차가 엄청 크군요!

15년만에 새차를 사서인지 엄청

좋아하는 친구ㅋㅋ


영업시간-am11:00-pm11:00

주차장 있음


두꺼비 소주그림과 함께 있는 

간판이 귀엽네요^^ 옆에 의자가

대기하는 장소이자 흡연하는곳@@

드디어 자리가 나서 들어갑니다

메뉴도 간단하죠^^

저희는 어른 셋,초등아이 하나라서

일단 삼겹살3인분과 미나리+꽈리고추

사리를 추가해요!

성수 맛집 잠수교는 요즘 유행하는

레트로풍을 타고 인테리어부터 간판

음식세팅도 레트로 분위기 물씬나게

꾸며져 있어요~

테이블도 약간 목욕탕 타일 같기도 

하구요,메뉴도 그냥 종이박스에 적어

청테이프로 턱턱 붙어놓고 약간 지저분

한듯한데 그게 또 재미인듯하구요^^

물병도 어렸을때 보았던 훼미리병!

잊고 있었는데 어릴때 정말 이 병에

보리차 넣어 먹던 집 많았죠~

요즘 젊은이들은 잘 모르겠지만요ㅎㅎ

얼마전에 재방으로 봤던 응답하라1988

이 떠오릅니다^^ 치타여사님이 물병

들고 나타날것같고ㅎㅎ

가게 한쪽엔 저렇게 계란판이

쌓여 있어요~마치 옛날 계란집

같기도 하고 재미있어요ㅎㅎ

자리에 안자 마자 빠르게 세팅이

되어집니다.

옛날 오봉ㅋㅋ오봉이라고 해야 좀더

옛스럽다 느껴지는~

예전에 이태원점에도 갔었는데 성수는

거기보다 계란말이가 훨씬 두툼한것

같아요ㅎㅎ

엄청 두툼하죠~한개만 먹어도 배부른!

 

이 집 반찬들이 다 맛있는데 그중에서도

 

사진에 동그랗게 뭉쳐 놓은 짠지가

진짜 맛나요@@

반찬들 마저도 딱 어릴때

먹던 자극적인 맛이라고 해야하나?

그런 느낌이 있어요^^

 

잘 보이라고 항공샷으로ㅎㅎ

묵은지씻어 나온것도 냉삼 싸먹음

너무 맛있어요~

소스 종류도 엄청 많죠~

특히 노른자를 풀어 거기다 고기

찍어 먹는걸 좋아해요~^^

쌈장,고추장,새우젓,소금기름장,거기에

마늘쫑이랑 풋고추도 있구요

한쪽 기둥에는 어떻게 먹음

더 맛있는지 적혀 있어요!

날계란을 풀어 구운 삼겹살과

구운 파절이를 함께 집어 스키야끼

식으로 날계란에 찍은 다음 새우젓을

올려 먹으라고 적혀있죠!

 

이제 기다리던 삼겹살이 나옵니다!

직원분께서 고기를 처음에 구워

주세요~호일 깔린 팬위에 냉삼을

빈틈없이 빼곡하게 올려놓고 후추

가루 팍팍 뿌려 굽기 시작해요~

이때부터 막 배고파져서 빨리 익어라

빨리 익어라 모든 시선이 불판위에 고정ㅎ

배고픈 우리 초딩 꼬맹이 계란말이

부터 한개 먹입니다~꼬맹이가 진짜

두껍다고ㅎㅎ

계란말이도 나중에 불판에 올려 구워

먹음 진짜 바로 한것처럼 맛나요~

 

삼겹살이 살짝 익기 시작하면 그 옆에

무짠지랑 김치 마늘쫑,파절이듬뿍

그리고 추가한 미나리와 꽈리고추도

수북히 올려 같이 구워요~

미나리랑 꽈리고추 꼭 같이 구워 드셔

보세요~입이 깔끔하게 해주고 너무 

맛있더라구요^^

이것도 직원분이 오셔서 야채 올리고 

맛있게 구워주셔서 편하게 먹을수

있어 좋아요!

 

 

삼겹살도 노릿노릿 야채도 조금

숨이 죽어가죠~그럼 이제 먹을

준비는 끝났습니당@@

젓가락질이 바빠지는게 보이죵:D

 

삼겹살이 다 익어가니 쫑군이는

대선소주를 주문합니다.

잠수교는 대선 소주가 있어 참 좋아요!

다른데선 잘 없더라구요.

저는 소주를 잘 못마시는데 그래도

대선 소주는 좀 순한듯해서 마실만

하더라구요~우리 친구는 운전해야

해서 한잔도 못마시고 사이다로 

건배만 했네요;;괜히 미안쓰ㅡ,ㅡ

어디선가 청국장 냄새가 솔솔 

너무 맛있게 풍기는 거예요~

안되겠다! 우리 청국장도 하나 먹자!

해서 주문했어요.

청국장이 냄새도 강하지 않고 맛도

옛날 청국장같은 맛이 아니예요.

좀 청국장의 순한맛이라 해야하나?

그런데 진짜 요거 별미더라구요~

십몇년만에 처음 먹어보는듯한 청국장

따순 흰 쌀밥에 청국장 넣고 슥슥 비며

먹음 진짜 맛있겠는데~이따 볶음밥도

먹어야 해서ㅜㅜ 우리 초딩이는 대신

공기밥 하나 시켜 주고 찌개랑 같이 

밥먹으라 하니 생각보다 아주 잘 먹어요

못먹으면 어쩌나 했는데ㅎㅎ

청국장이 입에 맞는 모양이에요.

두부가 아주 탱글 탱글 하죠~^^

 

자,이제 볶음밥 차례입니다

여기서 팁!! 볶음밥 드시려면 

고기를 다 드시지 말고 삼겹살

몇점 남겨 놓으시는게 좋아용~

볶음밥에 삼겹살 조금 썰어 같이 

볶아 줘야 맛있거든용!

그래서 저희도 몇점 남겨놓고

볶음밥 해주세요!!하고 기다립니다

남은 반찬들 다 넣어 직원분께서

믹스를 해 볶아 주셔요^^

 

그리고 마지막에 이렇게 살짝

뜸을 들였다 호일을 펴주면~

따란~

 

요렇게 맛있는 비주얼이 뙇!!

저희는 계란 후라이 두개 추가

했어요~^^ 

전에 왔을때는 이렇게 한개만

올렸는데 두개 올린게 좀 더 

재미있어 보여요~^^

뭔가 좀 괴기 스럽기도 하네요ㅋㅋ

할로윈데이 기념 볶음밥같기도 

하구요ㅎㅎ

볶음밥에 김도 나오는데 김에다

맛있게 잘 볶은 볶음밥을 싸서

한입에 먹습니다~크~진짜 최고!

이 맛에 고기 먹고 싶다 싶음 꼭

여기로 오게 되는것같아요^^

성수동에 생겨서 진짜 좋아요.

이태원점 가면 기본 한두시간 기다려

먹어야 했는데 대기도 별로 안길고@@

먼데서 온 친구도 맛있다고 해서 다행

맛있게 배부르게 먹고 나오니ㅎㄷㄷㄷ

저희가 일찍 오긴 했는데 그새 대기줄이

더 길어졌어요~웅성웅성;;

일찍 오기를 잘 했네요.

너무 많이 먹었는지 배가 진짜

엄청 불러 좀 걷고 싶었지만

친구 새차를 타줘야해서ㅋㅋ

새차 사게된 이야기와 함께 한참

들었네요~산타페가 예전보다 훨씬

좋아진것 같기도 해요.

어렸을때 산타페는 커피색 진짜 많이

봤는데 추억도 돋고.

언제 같이 드라이브 가자~하고 우리도

내년에 차 바꿀거다 이런 얘기하면서

집으로 돌아왔네요ㅎㅎ

집에 와서 요즘 핫한 곰표 맥주랑

한잔 하고 밀린 수다 떨고..

모처럼 휴일같이 보낸 휴일이었습니다^^

긴 이야기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^^